정말 혼신의 힘을 다 할 수 있는 것







무언가를 위해 목숨을 버릴 각오가 되어 있지 않는 한
그것이 삶의 목표라는 어떤 확신도 가질 수 없다.

-체 게바라-

솔직히 내가 하는 것에 목숨을 버릴 수 있냐고 한다면
버리지는 못하겠지만 버리는 척이라도 할 것이라고
말 할 것이다. 아직까지는 버릴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지

못한 것 같다. 그래도 나의 신념이나 내가 생각하고 있는 것들을
나는 확고하게 하고 있고 확실하게 알고 있다. 그래서
나중에는 시간이 더 흐르면 버릴 수도 있다고 말 할 수 있을 것
같은 생각이 들곤 한다. 자세한 건 그때 가봐야 알겠지만!

댓글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내가 좋은 씨를 뿌리면

습관이 덩어리가 되어서

개개인을 앞세우기 보다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