탓하지 말고 나를 보라





문제에 봉착했을 때는 환경이나 주변 사람을 탓하지 말고 자기 자신에게서
먼저 문제를 찾으세요. 주변 사람이나 환경을 바꾸기보다 자신을 변화시키는
일이 훨씬 쉬우니까요.

-힐러리 클린터-

나에 대한 문제를 찾았다. 바로 ‘기본기’이다. 참 내가 예전에 했던 것을
지금 다시 하는데 잘 되지 않는다. 예전에 했던 것이라면 되야하는 것 아닌가?
이게 맞다. 하지만 나는 잠시 잊고 살았고 그냥 끝났다고 생각을 하여 손을 대지 않았다.
이제 확실히 느꼈다. 그것은 평생 달고가야할 것이구나..하고..

댓글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내가 좋은 씨를 뿌리면

연애를 하면

나의 능력 밖의 것